AUTO FILTER란?

  • 펌프의 출구측에 설치되어있다.
  • 기기로 들어가기전에 유체 내 찌꺼기를 여과시켜준다
  • 찌꺼기는 자동으로 F.O DRAIN TANK, L.O SUMP TANK로 들어간다.

원리

기본 필터링 원리

  • 입구측에서 안좋은 기름이 필터의 캔들벽면에 달라 붙어 깨끗한 기름만 이송된다.
  • 중앙에 있는 자석에 메쉬필터 조각이 보이면 캔들을 즉시 신환한다.

구성

OIL

  • CHAMBER : 기름이 들어와서 모여 여과되는 곳
  • CANDLE : 찌꺼기가 붙어있는 곳, 주로 소제하는 것
  • FLOAT SWITCH : FLUSHING 후 OIL을 REFILL할때 열어 압력을 빼준다.
  • CHANGE COCK : MOTOR에 의해 OIL라인을 바꿔준다.
  • PRESSURE DIFFERENTIAL GAUGE : 차압을 가시적으로 보여주며 높으면 자동으로 FLUSHING된다.

ELECTRIC

  • MOTOR : OIL라인을 바꿔준다
  • CAM & LIMIT SWITCH : CHANGE COCK을 정위치로 조절해준다.
  • TIMER : 타이머의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FLUSHING 실시한다.

AIR

  • PRESSURE REGULATING VALVE : FLUSHING 측으로 들어가는 AIR를 감압시켜 CANDLE을 보호한다.
  • AIR RECEIVER : 3K AIR를 저장한다.
  • DRAIN VALVE CYLINDER : 7K로 CYLINDER를 작동하여 VALVE를 OPEN / CLOSE 한다.
  • CONTROL AIR VALVE : 정비시 AIR LINE 차단하기 위함
  • SAFETY VALVE : 7K AIR가 CYLINDER를 통과하여 밸브가 작동하여 3K 에어리시버 공기가 캔들로 간다.

AUTO FILTER LINE (AIR)



FILTERING - AIR

  • 7K CONTROL AIR가 들어와 DRAIN VALVE CYLINDER를 오른쪽으로 밀어 잠근다.

FLUSHING - AIR

  • TIMER 또는 DIFFERENTIAL PRESSURE GAUGE의 압력이 높아져 SOLENOID VALVE가 작동한다.
  • DRAIN VALVE CYLINDER를 왼쪽으로 밀어 드레인라인업을 먼저 한다.
  • 그 후 PNEUMATIC VALVE로가서 AIR RECEIVER출구 VALVE를 연다.
  • CANDLE 내 AIR가 들어가 겉 표면에 있던 슬러지를 FLUSHING 하여 배출한다.











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