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OILER BURNER OPERATION

-목차-

1. 개요

2. 구성

3. 모드



개요 (PRESSURE JET BURNER)




  • 연료를 압축하여(25BAR) 분사하는 방식
  • 솔레노이드 밸브에 의해 보일러의 모드가 바뀐다.
  • 서보모터로 연료의 리턴양과 댐퍼를 조절하여 로드를 조절한다.

구성 (OILON MARINE BURNER)


4. Deaerator 

: 공기배제및 리턴라인, 프리퍼지라인 연료이송

5. Oil pump 

: 4bar 에서 25bar 까지 승압시킴

7. Pressure Regulating Valve - 3 Way Valve

: 연료유 압력을 25bar로 맞추기 위해 고압시 리턴시켜 감압한다.

8. Main Solenoid Valve 

: 평소에 닫혀 있다가 프리퍼지, 이그니션시 열림

11. Normal Open Solenoid Valve 

: 평소에는 열려 있다가 이그니션시에만 닫혀 노즐을 작동시킴

12. Preheater 

: 연료유 예열 

25. Differential Air Pressure Switch

: 공기의 차압을 계산하여 실제 들어오는지 판단함. 들어오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연료유를 차단시킴.

30. Oil Regulator

: 연료유의 아웃렛밸브 개도를 조정하여 보일러의 로드를 바꿈



모드 (SHUTDOWN PURGING ATOMIZING)



DEAERATOR


OIL PUMP UNIT


MAIN SOLENOID VALVE


ELETRIC PRE-HEATER


SERVO MOTOR


NOZZLE VALVE


-SHUTDOWN

  • 보일러가 휴지상태 일때 OIL PUMP가 돌아가지 않아 SUPPLY PUMP를 통해 온 연료는 DE-AERATOR를 지나 다시 RETURN 된다.

-PURGING

  • IGNITION 전 역화 현상 방지 및 연료유예열, FLAME FAIL방지를 위해 Damper를 열고 연료가 Pre-Heater를 순환하게 만든다.
  • 이때 노즐이 분사되지 않도록 Piston왼쪽으로 들어가는 밸브(10.)를 잠근다.

-ATOMIZING

  • 모든 NC밸브(8.9.10.)를 오픈하고 NO밸브(11.)를 닫는다.
  • 노즐밸브 내 피스톤 왼쪽에 압력이 가해져 기름이 분사된다.
  • 기름의 분사량은 서보모터와 연결된 밸브에서 리턴양을 조절하여 변경한다.
  • 서보모터는 댐퍼와도 연결되어 있어 분사량에 따른 공기(공연비)를 맞춘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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