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OILER BURNER OPERATION
-목차-
1. 개요
2. 구성
3. 모드
개요 (PRESSURE JET BURNER)
- 연료를 압축하여(25BAR) 분사하는 방식
- 솔레노이드 밸브에 의해 보일러의 모드가 바뀐다.
- 서보모터로 연료의 리턴양과 댐퍼를 조절하여 로드를 조절한다.
구성 (OILON MARINE BURNER)
4. Deaerator
: 공기배제및 리턴라인, 프리퍼지라인 연료이송
5. Oil pump
: 4bar 에서 25bar 까지 승압시킴
7. Pressure Regulating Valve - 3 Way Valve
: 연료유 압력을 25bar로 맞추기 위해 고압시 리턴시켜 감압한다.
8. Main Solenoid Valve
: 평소에 닫혀 있다가 프리퍼지, 이그니션시 열림
11. Normal Open Solenoid Valve
: 평소에는 열려 있다가 이그니션시에만 닫혀 노즐을 작동시킴
12. Preheater
: 연료유 예열
25. Differential Air Pressure Switch
: 공기의 차압을 계산하여 실제 들어오는지 판단함. 들어오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연료유를 차단시킴.
30. Oil Regulator
: 연료유의 아웃렛밸브 개도를 조정하여 보일러의 로드를 바꿈
모드 (SHUTDOWN PURGING ATOMIZING)
DEAERATOR
OIL PUMP UNIT
MAIN SOLENOID VALVE
ELETRIC PRE-HEATER
SERVO MOTOR
NOZZLE VALVE
-SHUTDOWN
- 보일러가 휴지상태 일때 OIL PUMP가 돌아가지 않아 SUPPLY PUMP를 통해 온 연료는 DE-AERATOR를 지나 다시 RETURN 된다.
-PURGING
- IGNITION 전 역화 현상 방지 및 연료유예열, FLAME FAIL방지를 위해 Damper를 열고 연료가 Pre-Heater를 순환하게 만든다.
- 이때 노즐이 분사되지 않도록 Piston왼쪽으로 들어가는 밸브(10.)를 잠근다.
-ATOMIZING
- 모든 NC밸브(8.9.10.)를 오픈하고 NO밸브(11.)를 닫는다.
- 노즐밸브 내 피스톤 왼쪽에 압력이 가해져 기름이 분사된다.
- 기름의 분사량은 서보모터와 연결된 밸브에서 리턴양을 조절하여 변경한다.
- 서보모터는 댐퍼와도 연결되어 있어 분사량에 따른 공기(공연비)를 맞춘다.
'VESSE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ESSEL RTS (REMOTE TEST SWITCH) EMERGENCY GENERATOR / 선박 RTS 비상발전기 (1) | 2019.01.21 |
---|---|
VESSEL DPT Differential Pressure Transmitter / 차압전송기 FOR 선박 기관사 (7) | 2019.01.19 |
VESSEL SOLAS-BOILER / 솔라스-보일러 FOR 선박 기관사 (0) | 2019.01.18 |
VESSEL SOLAS-EMERGENCY GENRATOR / 솔라스-비상발전기 FOR 선박 기관사 (1) | 2019.01.18 |
VESSEL LIFE RAFT / 라이프 래프트 FOR 선박 기관사 (0) | 2019.01.15 |